모바일 메뉴 닫기
 
  • home
  • 게시판
  • Notice/공지사항

Notice/공지사항

[공지] 논문심사 신청 시 논문 제목 변경 관련 안내

  • 조회수 86
  • 작성자 일반대학원
  • 작성일 25.04.22

논문심사를 신청하시면서 제목과 관련하여 많은 문의가 있어 안내 드리고자 합니다.


Q.1) 학위논문작성계획서 또는 박사학위청구논문요지 제출 시 논문제목과 논문심사신청서의 제목이 상이해도 괜찮은가요?


A)네 괜찮습니다. 논문 제목은 계속해서 변경될 수 있는 것으로 논문심사신청 시 이 부분을 반영하여

논문 제목을 변경하고 논문심사신청을 하실 수 있도록 시스템을 제공하고 있으니 변경한 논문 제목을 기재하여 논문심사신청서를 제출해주세요.


Q.2) 논문제목을 변경하면 '논문제목변경신청서'를 제출해야한다고 들었는데, 그 서류는 뭔가요?


A)'논문제목변경신청서' 서류는 논문심사신청서 제출 이후, 논문 심사를 받고나서 논문의 제본본을 제출할 때 가장 마지막 논문 제목을 적어서 제출하시는 서류 입니다.

이때 제출하신 서류의 제목으로 학위증명서에 반영되니, 서류를 반드시 제출해주세요.

그리고 논문심사결과를 제출하신 학생들에 한하여 학위수여 전 마지막 제출 서류종류 및 날짜, 진행해야하는 행정절차를 메일로 안내드릴 예정이니 일정에 참고하여주시기 바랍니다.